티스토리 뷰

반응형

지난번에 이어서 태블릿에 USB 마우스를 연결해서 사용해보려고 합니다. 태블릿에 USB 마우스를 연결하여 사용하게 된다면 키보드 + 마우스를 동시에 사용이 가능할거 같아서 테스트를 해봤는데 일단 두개는 한번에 연결 못하여 USB 마우스 하나만 테스트한 결과 마우스를 사용이 가능한 것으로 판단되었습니다.

 

먼저 준비물로는 USB C타입 젠더, USB마우스, 갤럭시탭S6(태블릿)입니다.

 

▲ 먼저 지난번 USB C타입 젠더와 USB 마우스의 수신기를 결합하여 줍니다. 지난번과 마찬가지로 USB 젠더와 USB 마우스가 맞지 않는다면 둘중 하나가 불량입니다. 젠더는 저렇게 연결해서 사용하기 위해 만들어진 제품이기 때문에 연결이 되지 않을수가 없습니다.

 

 

▲ 태블릿의 충전 포트인 C 타입 포트에 바로 가차없이 꽂아줍니다. 저는 무선 마우스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저 마우스가 사용이 가능한지 보기 위해 마우스를 움직이는 순간 태블릿 화면에는 하얀 마우스 포인트가 생기는 것을 확인 할 수 있었습니다. 사진 안에도 마우스 포인트가 있습니다.

 

 

 

▲ 제가 마우스를 통하여 테스트해본 결과 마우스 왼쪽 버튼을 이용하여 클릭, 어플 실행, 드래그, 화면 전환 등 기본적인 마우스 왼쪽 클릭에 대한 동작이 모두 원활하게 작동하였습니다. 그리고 인터넷을 보면서 아래로 화면을 내려야할 경우 휠을 이용하여 드르륵 내려가는 것이 가능했습니다. 일단 왼쪽 버튼과 휠은 작동이 되는 것을 확인하였습니다.

 

 

이처럼 블루투스 키보드, 블루투스 마우스가 없더라도 태블릿에서 UBS C타입 젠더를 이용하게 된다면 기존 사용하고 계시던 마우스 및 키보드를 태블릿에서 바로 사용이 가능합니다. 저도 블루투스 키보드 및 마우스를 구매하게 된다면 편하게 무선으로 사용을 하면 되지만 그렇지 못한 경우, 배터리가 없거나 아직 블루투스 제품을 사지 않은 경우에는 제가 알려드린 방법으로 임시로나마 사용하셔도 됩니다. 그리고 꼭 블루투스 제품이 아니더라도 사용이 가능하다라는 것을 알려드리려고 했습니다.

반응형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Total
Today
Yesterda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