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이번에는 엑셀 필터를 이용하여 원하는 데이터만 찾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차근차근 따라오게 되면 하나씩 검색해서 찾아보는 일이 없어지며 효율적인 업무를 하실 수 있습니다.

 

▲ 먼저 사진과 같은 데이터에서 안양에 주소가 있는 사람만 골라서 보고 싶은 경우를 예로 들겠습니다.

(이번 예제 파일은 개인정보가 있는 파일이기 때문에 첨부드리지 않도록 하겠습니다.)

필터를 사용하기 위해 필터가 어디에 있는지부터 확인해보도록 하겠습니다.

 

 

▲ 필터는 홈 메뉴에서 편집 탭에 있습니다. 일단 적용하기 위해서 A1 셀에 클릭을 해 놓은 상태로 필터를 클릭해보도록 하겠습니다. 필터는 제일 상단에 적용됩니다. 알아서 가로로 확장되어 모든 리스트에 필터가 적용됩니다.

 

 

▲ 기존에 이름, 직함, 근무지 주소 번지에 없었던 화살표박스가 생긴것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빨간박스로 표시해둔 곳에 생겼다면 필터가 제대로 적용이 된것으로 보시면 되겠습니다. 일단 이제 주소에서 안양에 근무지가 있는 사람을 찾기 위해서 근무지 주소 번지에 있는 화살표를 눌러보도록 하겠습니다.

 

 

▲ 처음에 눌렀을 경우에는 왼쪽처럼 보이실겁니다. 하지만 검색창에 "안양"이라는 검색어를 넣으신 다음 엔터를 치게 되면 C열에 있던 내용들 중에 "안양"이 포함된 데이터만 보여지게 해줍니다. 아래는 필터를 이용하여 원하는 데이터만 찾아낸 결과물입니다.

 

 

▲ 결과물을 보시게 되면 원래있던 데이터들은 숨김처리가 되고 검색했던 "안양"에 대한 데이터만 올라오게 됩니다. 이것을 응용하여 직함에서 원하는 직함만 뽑아올 수가 있으며 직함, 주소를 동시에 적용하여 안양, 대리에 데이터만 찾아볼 수도 있습니다.

 

 

엑셀에서 필터기능을 이용하여 원하는 데이터를 찾기에 대한 글이었습니다. 궁금하신 내용이 있다면 댓글로 남겨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항상 즐거운 IT 생활하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   2025/07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Total
Today
Yesterda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