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여행

강화도 핫플레이스 조양방직 카페

제이지.y 2019. 6. 26. 12:00
반응형

요즘 핫플레이스로 급부상 중인 공장 카페 중 하나입니다.

조양방직이라는 실제 방직 공장을 카페로 인테리어하여 오픈한 곳입니다.

강화도를 놀러갔다가 집에 돌아가면서 들러보기 좋은 곳입니다.

 

조양방직은 주차장이 따로 있습니다. 하지만 주말같은 시간대에는 주차하기가 힘들수도 있으니 참고하시고 방문하시기 바랍니다. 그래서 저희는 옆에 따로 골목에 주차하였습니다.

 

▲ 조양방직 첫 입구에서 보이는 모습니다.

조양방직은 힐링을 위한 공간이며 또한 유료공간이라는 팻말이 붙어있습니다. 단순관람이나 촬영목적으로는 방문을 사양한다고 되어있습니다. 물론 저희는 커피를 사먹고 앉아서 수다도 떨고 왔습니다.

그동안 좋은 뜻으로 오픈해 놓으신거 같은데 주변에 사시는 주민들의 불편 또한 만만치 않았던 것으로 보입니다. 워낙 많은 사람들이 오가는 곳이다보니 방문하는 사람은 잠깐이지만 주민들은 이만저만 불편하였을겁니다.

 

 

▲ 조양방직 내부의 여러 인테리어 모습입니다. 마지막 사진은 화장실이라고 쓰여있지만 실제로 열어보진 못하였습니다. 진짜 화장실은 아닐... 정확히 확인을 못해봐서 제대로된 정보를 드리지 못하는 점 죄송합니다.

 

▲ 조양방직안에는 정말 여러가지 물건들이 놓여있고 많은 것들을 품고있는거 같습니다.

트랙터, 버스, 공중전화박스, 재봉틀 등 신기하고 재미있는 물건들이 많습니다.

 

 

▲ 조양방직은 정말정말 넓습니다. 어떻게 생각해보면 국내에서 가장 큰 커피집이 아닌가 생각해봅니다. 전부가 커피를 마시는 공간이고 앉아서 휴식하고 수다떠는 공간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너무 많은 공간들이 있다보니 저도 정리가 안되고 전부 담아내지 못하였습니다. 최대한 가시기 전에 도움되셨으면 하는 마음으로 사진 올려봅니다.

 

 

▲ 조양방직 커피 마시는곳 내부입니다. 커피를 마시는 공간도 굉장히 넓어서 많은 사람들을 수용할 수 있습니다. 저희는 일요일에 다녀왔습니다. 일요일이고 사람도 많이 몰리는 2시(제 생각에 밥먹고 커피마시러 오시는거 같습니다.)라고 생각했지만 내부에는 아직도 테이블이 남아있는 모습이 보입니다. 워낙 넓고 다른곳에서도 마실수 있게 테이블과 의자가 준비되어 있었습니다.

 

워낙 넓은 조양방직이다보니 부모님을 따라온 아이들이 엄청나게 뛰어다닙니다. 참고하시고 가시기 바랍니다. 그래서 어떤 공간은 노키즈존으로 운영하는 곳도 있었습니다. 진짜 아이들 엄청 뛰어다닙니다...

 

맛좋은 커피와 볼거리 많은 조양방직 카페 한번 찾아가보시기 추천드립니다.

항상 저의 블로그를 찾아와주시는 분들 행복하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   2025/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Total
Today
Yesterday